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화장실 휴지걸이 교체 방법

by 레시피김 2020. 8. 16.

화장실을 드나들 때마다 매일 보고 사용할 수밖에 없는 금속 휴지걸이가 습한 화장실에서 버티지 못하고 잔뜩 녹이 슬었어요. 언젠가는 남편이 바꿔주겠지 기다려 보았지만 소식이 없어서 직접 교체해 보았습니다. 원래 부착되어 있던 자리에 떼어내고 새 제품을 달아주는 거라 별로 어렵지 않더라고요. 진작에 바꿀걸 그랬어요. 깔끔하니 속이 다 시원하네요. 화장실 휴지걸이 교체 방법에 대해서 혹시나 궁금하신 분이 있을까 싶어 적어 봅니다.

화장실 새휴지걸이

준비물

새 휴지걸이와 전동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전동드라이버 없다면 일반드라이버를 준비합니다. 휴지걸이를 구입할때는 교체하려는 디자인과 같거나 최대한 비슷한 걸 고르면 설치가 더 쉽겠지요.

새휴지걸이와 저동드라이버

1단계

기존에 사용하던 휴지걸이를 떼어냅니다. 이부분에서 어려움이 있을 줄 알았는데 쉽게 해결했어요.

녹슨 휴지걸이

휴지걸이의 디자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우리욕실건 가운데 한 부분만 고정하는 형태였어요. 저렇게 덮게가 있는 건 덮게를 위로 올려 빼내면 나사가 보이더라고요.

휴지걸이 떼어내기

2단계

전동드라이버를 나사에 고정하고 왼쪽으로 나사를 풀어줍니다. 나사는 보통은 오른쪽으로 돌리면 조여주게 되어있고 왼쪽으로 돌리면 풀리게 되어 있어요. 칼블럭은 그대로 두고 나사를 끝까지 풀어서 헌 휴지걸이는 빼서 버립니다. 나사는 새 제품을 고정할 때 사용할 거라 따로 챙겨둡니다.

3단계

새휴지걸이를 보면 헌제품과 디자인에 약간의 차이가 있어요. 고정하는 방식이 조금 다릅니다.

뒷면에 구멍이 있는 플라스틱을 위로 당기면 분리가 됩니다. 플라스틱을 벽에 먼저 고정해주고 휴지걸이를 위에서부터 끼워주는 방식이에요.

휴지걸이의 뒷면

4단계

빼낸 플라스틱을 글씨가 보이게 벽에 고정합니다. 기존의 나사를 그대로 사용해서 전동드라이버를 오른쪽으로 돌려 고정합니다.

드라이버로 플라스틱 고정하기

플라스틱의 위아래 두 군데 고정하는 곳이 있지만 아래쪽은 보다시피 구멍의 위치가 맞지 않고 칼블럭 안에 부러진 나사가 들어 있어요. 그래서 저는 위쪽만 고정했습니다. 한쪽만 고정하면 휴지걸이 사용 시에 빙글빙글 돌아가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크게 불편하진 않으니 좀더 강하게 조여주고 이대로 진행합니다. 지저분한 휴지걸이를 매일 보는 게 더 힘드니까요.

플라스틱 고정후

5단계

고정해둔 플라스틱에 새휴지걸이를 끼워줍니다. 위에서부터 아래로 밀착시켜서 끼워주면 됩니다. 만약 잘 들어가지 않는다면 고정용 플라스틱을 반대로 놓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위라는 글씨가 쓰여있어서 실수하진 않겠지만 전 했거든요. 눈이 침침해서ㅜㅜ

휴지걸이 끼우는 방법

6단계

휴지를 걸어주고 보호필름을 제거합니다.

새휴지걸이 필름제거

깔끔하게 직접 바꿔본 휴지걸이에요. 녹슨 휴지걸이 사용할 때마다 휴지에 녹 가루가 떨어지는 건 아닌가 하고 살살 잡아당겼는데 이젠 맘껏 풀어보렵니다.

휴지걸이 교체완료

별것 아닌것 같아도 셀프로 교체하고 나니 뿌듯하고 깔끔해서 진작 바꿀걸 후회되더라고요. 혹시 망설이는 분이 계시다면 한번 바꿔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