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장아찌용 밀폐용기 누름독 락앤락 장아찌 전용으로 써보니~

by 레시피김 2020. 8. 22.

장아찌용 용기 찾아 들어오셨나요? 저도 여기저기 기웃기웃 많이도 찾아보았습니다. 철마다 만들어 먹는 장아찌를 좋아해서 이것저것 생각나는 대로 만들어 먹고 있는데 항상 장아찌용 용기가 아쉬웠어요. 안쪽에 채소들이 간장에 푹 잠기도록 눌러줘야 하는데 그럴만한 게 없어서 젓가락이나 접시 등을 이용해서 눌러두었었거든요. 제가 검색을 잘못했는지 찾지 못하다가 드디어 찾아냈습니다. 이미 알고 계시는 분들은 안 보셔도 됩니다:)

샐러리장아찌, 당귀장아찌

락앤락에서 나온 누름독이에요. 배송 오자마자 샐러리 장아찌 담가 두었어요. 딱 한봉지 사다가 담갔는데 2.6L 누름독에 딱이에요.

그리고 얼마전에는 당귀 장아찌도 담가 두었네요. 셀러리 장아찌 좀 묵혔다 먹으니 아삭하니 맛이 좋아요. 당귀는 좀 더 기다렸다가 잘 삭으면 먹어야지요. 향이 참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겹살넣고 상추쌈 먹을때 당귀한줄기씩 넣어 먹음 향도 좋고 맛있더라고요. 장아찌는 더 맛있을것 같아요. 당귀장아찌는 처음인지라 기대하고 있거든요.

소개하던 누름독으로 돌아가서.. 락앤락 누름독 사이즈와 모양, 용량 여러가지 였는데 저는 두 가지 구매했어요. 그중 맘에 들고 잘 사용하는 건 요 정사각형의 몸통이 긴 형태의 누름독이에요. 누름독이라 불리는 이유는 오른쪽 사진처럼 채소를 눌러주는 뚜껑 같은 게 하나 더 들어 있어요. 이것이 제가 꼭 필요로 했던 것이기도 해요. 밀폐용기는 숱하게 많지만 요 누르미가 있는 건 찾기 힘들었거든요.

장아찌용 밀폐용기

용량도 딱 알맞은 2.6L로 장아찌 조금씩 담가두고 먹기 좋은 사이즈예요. 납작하고 용량이 조금 더 큰 누름독에는 고추장아찌를 담았는데 위로 조금 더 높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더라고요. 락앤락몰에 다양한 사이즈를 판매하고 있어서 상세 사이즈 보고 구입하면 되긴 합니다.^^ 하나도 락앤락몰에서 유리로 된 누름돌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누름돌도 꽤 쓸모있어 보이더라고요.

누름독 사용방법

이번엔 누름독 사용방법을 좀 볼게요. 간단해요. 장아찌로 담글 채소를 깨끗한 물에 여러번 헹구어서 물기를 잘 빼놓습니다. 락앤락 누름독에 물기를 빼둔 채소를 꼭꼭 눌러 담아 주고요. 누르미로 눌러줍니다. 그리고 위에 장아찌용으로 만들어 식혀둔 간장물을 부어줍니다. 채반처럼 간장이 들어갈만한 구멍이 있어서 마지막에 간장을 채워주면 편리하네요.

락앤락 밀폐용기

락앤락의 밀폐력은 다들 아실테죠? 뚜껑을 닫아 냉장실에서 숙성을 시킵니다. 한두 달 지나서 꺼내먹으면 됩니다. 간장이 차 있어 통을 옮길 때마가 간장이 출렁거려도 밖으로 흐르지 않더군요. 정사각 모양이라서 공간 활용도 좋고 들로 옮기기에도 무겁지 않아 좋았어요. 운 좋게도 우리 집 김치냉장고에 높이도 딱이라서 몇 개 더 구매해 뒤쪽으로 쪼르륵 놓을까 생각 중이네요.

락앤락 누름독

키가 작고 납작한 용기는 장아찌용으로는 공간활용이 떨어져서 전 누르미 없이 일반 밀폐용기로 활용하면 될 것 같아요. 락앤락 장아찌 용기는 처음 구매라 혹시라도 누군가에게 도움될까 싶어 후기 남겨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