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생연어 먹는법(연어소스 추천)

by 레시피김 2020. 8. 28.

주말이 코앞인 금요일 저녁이지만 코로나로 인해 이번 주말도 집콕입니다. 다음 주는 아이들 학원도 모두 방학하고 모두 집에서 보낼 듯하네요. 원래는 다음 주부터 2학기 등교가 예정되어 있었는데 끝없는 코로나 확진자의 발생과 일부 무책임한 어른들 때문에 아이들과 평범한 사람들의 일상이 무너지는 것 같아 맘이 아프네요.

 

 

그래서 집에만 있어야 하는 아이들을 위해 오늘은 연어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집에서 챙겨줄게 먹을 것 밖에 없네요. 특히 둘째 아이가 생연어를 참 좋아해서 기분전환도 할 겸 트레이더스 생연어를 구입했어요. 

 

트레이더스 생연어

트레이더스 생연어 1kg 정도에 30,000원 정도 하네요. 노르웨이산 횟감이고 신선하길래 두 번 생각 안 하고 카트에 담았습니다. 손질이 다 되어 있어서 먹고 싶은데로 잘라먹기만 하면 됩니다. 우리 가족은 연어회로 잘라먹고 나머지는 연어덮밥을 만들어 먹었어요.

 

생연어 먹는법 하나
연어회로 먹기

양파 매운맛 제거

 

연어는 양파와 잘 어울려서 양파를 준비합니다. 양파채를 썰어서 매운맛 제거를 위해 물에 담가주는데 혹시나 싶어 식초를 한 숟가락 넣어 10분 정도 담가 두었습니다. 식초를 넣은 이유는 요즘 양파를 밖에 두고 먹다 보니 양파에 자꾸 까만곰팡이가 피어서 생으로 먹으려니 찝찝함 때문이에요. 혹시 모르니 생으로 먹을 때는 식초를 이용해 소독을 해주면 안심이 되네요. 10분 정도 담가 두었던 양파는 다시 물에 헹구어서 채반에 받쳐 물기를 최대한 제거해 줍니다.

 

생연어와 고추냉이

 

그 외에 생고추냉이도 준비하고 동원 홀스래디쉬 케이퍼 소스도 준비했어요.

 

생연어

 

생연어 꺼내 펼쳐보니 반마리가 통째로 들어 있네요. 두툼한 부분은 남기고 꼬리 쪽과 두께가 얇은 부분은 따로 잘라 연어덮밥용으로 남겨두고 제일 두툼한 부분을 횟감으로 얇게 썰었습니다.

 

생연어회 썰기

 

 

아이들은 두툼하게 먹고 싶다고 해서 두께를 좀 더 두껍게 남편은 얇게 잘라달라고 해서 좀 더 얇게 잘라 주었어요. 물컹하다 보니 자르기 전에 먼저 칼을 좀 갈아 주고 시작하면 얇게 자르기 좋습니다.

 

생연어 먹는법 회로먹기

 

연어를 플레이팅한 접시의 빈 곳에 채 썰어 물 빼 둔 양파를 올려줍니다. 싱싱한 연어의 먹음직스러운 색이 보기만 해도 맛이 생각나네요.

 

생연어 소스

 

저는 생연어를 구입할때 같이 골라오는 소스가 꼭 있어요. 바로 동원 홀스래디쉬 케이퍼 소스입니다. 양파 크림소스도 맛을 보았는데 케이퍼 소스가 좀 더 깔끔하고 느끼한 맛이 덜 하더라고요. 그래서 연어들 더 맛있게 많이 먹을 수 있어요. 매운맛도 심하지 않아 둘째 초등 아이도 잘 먹더군요.

 

홀스래디쉬+생연어

 

홀스래디쉬 소스 올려주고 뭔가 부족해 케이퍼도 몇 개 올려주었습니다. 

 

생연어회

연어와 양파 그리고 홀스래디쉬소스에 케이퍼, 고추냉이가 합쳐진 조합은 풍성한 맛이 느껴집니다. 연어 소스를 따로 만들지 않아도 돼서 편하기도 하고요. 1차로 생연어를 회로 즐기고 이제 2차로 연어덮밥을 먹을 차례입니다. 남자아이 둘 키우다 보니 먹는 양이 만만치 않아요. 생연어 1kg 한 끼면 딱 좋습니다. 대신 밥을 같이 먹어야 해요.^^

 

생연어 먹는법 둘
생연어덮밥

생연어먹는법

 

연어덮밥에는 회와 같이 먹었던 양파와 데리야끼 소스 그리고 다진 파 정도 추가해주면 됩니다.

 

연어덮밥용 연어썰기

 

생연어의 얇은 부분을 깍둑 모양으로 썰어줍니다. 얇게 회 떠놓은 연어를 준비해도 좋고요.

 

생연어덮밥 만들기

 

그릇에 밥을 담아 미지근하게 잠시 식혀주고요. 채 썬양파를 올려줍니다.

 

데리야끼소스와 대파

데리야끼 소스와 다진 파를 준비합니다.

 

생연어덮밥 소스 넣기

 

채 썬 양파 위에 연어와 대파 올려주고 먹기 전에 데리야끼 소스를 넣어서 비벼 먹음 되는 거죠.

 

생연더덮밥

 

생고추냉이를 조금 추가하면 알싸한 맛이 더해져 좋더라고요. 연어 한팩으로 풍성한 저녁식사였네요. 

오늘은 간단하게 생연어 먹는법 중에서 2가지 생연어회로 먹는 법과 생연어덮밥으로 만들어 먹는 법 소개해 보았습니다. 맛있는 저녁 드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