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고흐 해바라기 명화로 현관 풍수 인테리어 꾸미기(feat.세잔느화실)

by 레시피김 2020. 8. 30.
여러분은 현관 어떻게 꾸미셨나요? 

현관풍수인테리어

현관에 해바라기 그림을 걸어보세요. 금전운이 좋아지는 대표적인 그림이 해바라기라고 합니다. 또한 해바라기는 건강, 사랑, 번창을 의미하며 재물을 부르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서 이미 많은 분들이 해바라기 그림을 선호한다고 해요. 좋다는데 재물을 부르고 번창한다는데 굳이 모른 척할 이유는 없으니까요. 걸어두고 보다 보면 자기 암시 같은 게 생기는 거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해바라기 그림 하나 걸어두었습니다.

 

현관해바라기그림

그렇다면 풍수적으로 해바라기 그림을 어디에 걸어두면 좋은 걸까요?

바로 현관이나 집의 입구, 집에 들어설 때 눈에 띄는 곳에 걸어두어야 풍수적인 의미가 더 커진다고 합니다. 저 역시 현관문을 열고 집에 들어갈 때 잘 보이는 곳에 해바라기 그림을 걸어두었어요. 걸어두고 보니 뭔가 든든해지는 것 같아요. 이제 재물이 들어오는 일만 남았네요.^^

 

현관 꾸미기

많은 그림 중 고흐 해바라기를 현관에 걸게 된 이유는?

얼마 전 지인이 해바라기 그림 하나 보내주신다고 전화를 주셨어요. 제가 새집으로 이사한 건 아니지만 살짝 리모델링을 했거든요. 현관도 조금 바꿔보았는데 꽃무늬 벽지를 떼어내고 화이트 페인트를 칠했더니 벼이 허전하더라고요. 마침 잘 되었다 싶어 보내주시면 잘 받겠다고 하고 며칠 뒤에 고흐 해바라기 그림이 집에 도착했습니다.

 

 

명화 복제 프린트한 제품이긴 하지만 최대한 명화에 가까운 느낌이 나면 참 좋겠다 생각했거든요. 받아보니 리얼리티가 살아있는 진품같이 보이더라고요. 딥 그린의 현관 컬러와 파벽돌과도 잘 어울리는 게 지인께 감사하게 느껴졌어요. 우리 집에 어울리는 선물을 받으니 기분 좋더라고요.

 

해바라기 명화

어디서 이렇게 괜찮은걸 골랐느냐고 여쭈었더니 세잔느 화실이란 곳에서 주문하셨다길래 찾아보았어요. 그림을 만드는 과정과 설명이 상세하게 잘 되어 있었어요. 해바라기 그림 말고도 다른 작가들의 명화들도 많고 현대미술이나 팝아트 제품들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었어요. 

 

세잔느화실

특히 명화의 경우는 실사 출력기가 아닌 라텍스 장비로 유화 느낌을 잘 표현하는 고급 캔버스 원단에 인쇄한 뒤에 아크릴 보조제인 겔 미디엄을 이용하여 수작업 질감 작업까지 한다고 하더라고요. 어쩐지 자세히 보면 질감이 느껴지는 게 다르다 싶었습니다. 색상 또한 진품을 보는 것과 같이 선명한 느낌이더라고요. 색이 흐리거나 선명도가 떨어지는 곳이 없이 고르게 잘 만들어졌어요.

 

고흐해바라기

리얼리티를 잘 살린 명화 복제품을 찾는다면 여기 추천하고 싶어요. 집들이 선물이나 출산 또는 생일 선물로 명화 한점 보내준다면 의미 있는 선물이 될 것 같더라고요. 선물할 거라면 더욱더 잘 만들어진 복제품 이어야겠지요. 특히 집들이 선물에는 해바라기 만한 게 없는 것 같고요.

 

사이트에 가보면 다양한 명화들이 있어요. 저도 구경하다가 한점 더 구매하고 말았어요. 가격도 적당해서 부담되지 않더라고요. 바로 르누아르의 베니스라는 그림인데요. 베니스 강가의 모습이 푸른빛을 띠며 시원하게 느껴져서 거실에 걸어두었습니다. 그레이 벽지와 잘 어울리더라고요. 멍하니 자꾸 그림을 쳐다보게 되네요. 그게 바로 명화의 힘 아닐까 싶어요. 아이들도 명화를 접하면서 자라면 좋다고 하니 몇 개 더 골라봐야겠습니다.

 

루누아르 베니스

고흐 해바라기로 시작한 글이 르누아르의 베니스로 끝나게 되었네요.^^

 

현관 꾸미기 고민하고 계시다면 기왕이면 해바라기 그림으로, 고흐의 해바라기 그림으로 해보시면 어떨까? 하고 후기 남겨 봅니다. 앞으로 재물운이 졸졸 따라다니게 될지 누가 알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