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프라이팬 정리대로 깔끔해진 하부장(feat.로긴)

by 레시피김 2020. 9. 3.

주부라면 한 번쯤 프라이팬 정리대를 사야 할까? 고민해보셨을 거예요. 저야말로 싱크대 하부장에 프라이팬을 겹겹이 쌓아놓고 사용하다가 이번에 하나 아니 둘 장만했는데 이건 하나쯤은 꼭 있어야겠다 싶어서 추천 리뷰 남겨봅니다. 물론 내 돈 내산 제가 직접 손품 팔아 검색해서 구입한 프라이팬 정리대입니다. 

 

프라이팬 정리대

 

사실 이제품 구매 전에 저렴이로 하나 더 장만했었는데 코팅도 벗겨지고 힘이 없어서 실망스러워서 버려버렸어요. 마찰이 생길 때마다 페인트인지 코팅인지 벗겨져서 지저분하고 사용하는 게 불편하더라고요. 왕복 택배비 빼면 남는 게 없어서 그냥 큰 맘먹고 버렸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장만한 프라이팬 정리대는 10년 이상 사용하고도 남을 만큼 괜찮더라고요. 

 

로긴 후라이팬 정리대

 

프라이팬 정리대라면 최소한 프라이팬의 무게 정도는 견뎌줘야 하지 않나 싶어요. 6mm의 스텐레스 두께로 처짐도 없고 젖은 프라이팬을 올려놓아도 녹이 나는 곳이 없습니다.

 

프라이팬거치대

 

국내산이라 믿음직 하기도 하고 고급 SUS 304 자재를 사용했다고 하는데 스테인리스의 품질을 잘은 모르지만 사용해보면 알 수 있어요. 구입한 지 3개월 정도 되었고 사용도 3개월 되었죠. 요즘 아이들까지 거의 집에서 식사 해결하기 때문에 프라이팬 사용빈도가 높은데 사용하고 세척 후 바로 보관해 습기가 있어도 녹슨 곳 하나 없이 말끔합니다.

 

국산 후라이팬 정리대

 

이 정도 품질이면 백화점에서 4~5만원대에 구매해야 합니다. 주부들은 보면 금방 아실 거예요. 구조를 살펴보면 맨 아래쪽에 받침이 있고 바로 위에 32CM 웍이 충분히 들어가는 공간이 있습니다. 그 위로 세 칸은 일반 프라이팬을 크기별로 정리해주면 됩니다. 세워둘 공간의 높이가 여의치 않다면 옆으로 눕혀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좁은 하부장에 쌓아 놓았을 때 아래쪽 프라이팬을 꺼낼 때마다 전부 들어내야 했던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프라이팬 4개정리

 

또한 프라이팬을 겹쳐서 쌓아 놓으면 서로의 마찰로 스크래치도 생기고 코팅이 벗겨지기도 하는데 거치대에 개별로 정리 해두니 사용하기에도 보관하기에도 편하기 그지없습니다. 프라이팬 전용 거치대가 필요한 이유 이기도 합니다.

 

프라이팬 4개 정리대

 

20년 살림경력으로 보아 수납과 관련 있는 물건은 한번 구입하면 오래 사용하기 때문에 처음부처 제대로 보고 골라야 겠더군요.

  • 첫째 튼튼해야 하고요.
  • 둘째 오래 써야 하고요.
  • 셋째 촌스럽지 않아야 합니다.

올스텐 정리대

 

무게중심 또한 잘 잡아줘서 세워서나 눕혀서나 프라이팬 4개쯤 보관은 거뜬합니다. 무게를 많이 받는 뒤쪽은 이중으로 버티고 있어서 앞으로 쓰러질 염려가 없습니다. 제가 사용중인 프라이팬은 무게가 꽤 나가는 제품이거든요.

 

 

스텐 제품 제조만 30년의 역사를 믿을 수밖에 없었던 부분은 바로 손이 직접 닿는 마감처리였습니다. 손으로 만져도 스쳐도 하나 걸리는 곳이 없습니다. 

 

싱크대 하부장 정리

프라이팬 정리대 로긴 제품을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은 없었을까요?

구입 전에 꼭 확인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높이예요. 싱크대 하부장에 넣어놓고 사용할 예정이라면 높이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저는 다행히 높이가 딱 맞아서 원하는 위치에 두 개 놓고 사용 중입니다. 4인 가족인데 프라이팬이 참 많습니다. 튼튼하고 믿을 수 있고 다 좋지만 자신의 주방에서 사용할 수 없다면 무용지물이지요. 사이즈 표 꼭 확인하고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프라이팬 정리대 고를 때 주의점 정리해보면요.

  • 튼튼한가? 프라이팬 무게를 잘 견딜 수 있는가?
  • 오래 쓸 수 있는가?
  • 세련된 디자인 인가?
  • 안전한가?
  • 우리 집 주방에 놓을 장소에 맞는 사이즈인가?

정도 체크해 주면 되겠습니다.

프라이팬 정리대 선택 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