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승인 일주일만에 통과(feat. 승인시 도움받은 유튜브 채널 모음)

by 레시피김 2020. 9. 8.

구글 애드센스 승인 일주일 만에 통과(feat. 티스토리 애드센스 도움받은 영상 모음)

이 글을 클릭하셨다면 티스토리 이제 시작하는 분들이거나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블로그를 꾸미시는 분들일 겁니다. 저도 초보인 입장에서 이런 글을 쓴다는 게 별 도움이 안 될 수는 있지만 어렵다는 애드 고시 한 번에 통과했으니 제 나름의 기록을 해보려고 합니다. 글로 남기면 한분에게라도 도움이 되겠지 싶어요. 저도 여러 선배분들의 도움을 받아 생애 처음 애드센스 승인 신청해서 일주일 만에 통과했거든요. 선배분들은 바로 유튜버들과 블로거분들이에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

 

티스토리에 1달 동안 18개의 글을 작성했습니다. N블로그를 운영해본 경험이 있어서 티스토리도 쉽게 운영할 수 있을거라 생각했지만 쉽지 않더라고요. 티스토리는 html기반이라 이해까지는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보고 따라할줄은 알아야 했어요. 그래서 정말 엄청 찾아보았습니다. 1달동안 매일 글을 써도 모자랐을텐데 매일 유튜브와 다음사이트를 돌아다니며 도움이 될만한 영상과 글을 찾아 보았습니다. 다행히 다음에는 티스토리나 구글 애드센스 관련 글이 많았어요. 팁 같은 것도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물론 선별을 했지요.

 

구글애드센스신청

 

애드센스 승인 관련된 글들을 찾아보면 애드 고시란 말이 있을 정도로 여러 번의 탈락으로 힘들어하신 분도 있었고 글이 몇 개 없어도 바로 통과했다는 분들도 있어서 참고가 되면서도 불안하고 헷갈리더군요. 그래서 저는 저만의 방식으로 정리하고 글 쓰고 바꿔보고 하면서 1달 동안 18개의 글을 써내려 갔습니다. 이렇게 해라보다 하지말라는것에 집중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신청하고 통과까지 일주일 동안 5개의 글을 채워 20개 넘는 글이 쌓여 있었어요. 신청한지 딱 일주일만에 반가운 메일을 받게 되었네요.

 

애드센스 계정 활성화

 

막상 승인을 받고 보니 특별한 건 없었어요. 그냥 꾸준히 평범한 글을 써내려 가면 되겠더라고요. 저는 주부이다 보니 특별한 커리어가 있는 게 아니라서 제가 사용하는 살림살이와 매일 먹고사는 이야기인 요리 레시피를 주로 올렸습니다. 아무리 찾아봐도 남들과 다르게 할 만한 게 없더라고요. 주부이면서 부업을 찾고 계신 분들 같은 고민이실 거예요. 

 

그런데 요리나 살림살이에 관한 글들 꽤 많이 검색하더라고요. 먹고사는 일은 어떤 일이 있어도 멈출 수 없는 일이다 보니 많이는 아니어도 꾸준히 검색이 되니 매일 글을 쓰는 보람도 생겼습니다.

 

 

아무튼 애드센스 승인만 받으면 글만 쓰면 되는 줄 알았습니다. 어찌어찌 승인을 받고 난 다음이 또 막막해지더군요. 광고 설정도 직접 해야 하고 광고가 어떻게 보이는지도 확인해야 하고 내가 한 행동 때문에 문제가 생기지 않을지 전전긍긍하면서요.

 

이럴 때마다 저는 혼자 해결하지 않고 선배 유튜버들과 선배 블로거들의 영상과 글을 통해 해결했습니다. 그들은 훨씬 먼저 시작해 이미 전문가이기도 하고 제가 앞으로 티스토리 운영하면서 겪을 일들을 미리 경험한 걸 바탕으로 써 내려간 조언들이니 주옥같이 받아들였지요.

 

그렇게 저는 저의 이야기보다는 제가 도움받은 영상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티스토리를 막 시작하시거나 애드센스 승인을 계획하신 분들이라면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순서는 임의대로 적었습니다. 

 

 

첫 번째 리뷰 요정 리남

이분의 수익은 실로 엄청나서 넘사벽이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질 마인드를 정립할 수 있었습니다. 

 

리뷰요정 리남 님의 영상

 

리뷰요정리남

안녕하세요. 리뷰요정 리남 입니다! 제품 리뷰 뿐만 아니라 일상, 일 등 삶과 관련된 모든 것을 리뷰 하고 있습니다. 자극적이지 않은, 과장없이 솔직한 리뷰를 추구 합니다. 감사합니다 :-) * 리��

www.youtube.com

 

두 번째 디지털노마드 윤정

이분의 영상은 초보인 제가 겪을만한 내용들이 들어 있어서 보면서 공감도 하고 조심해야 할게 무엇인지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디지털노마드 윤정 님의 영상

 

디지털노마드 윤정

디지털노마드 윤정 채널입니다. 비즈니스 문의 yoonjungnomad@kakao.com 인스타그램 @yoonjungnomad 소통블로그 blog.naver.com/yoonjungnomad

www.youtube.com

 

세 번째 수익형블로거비프리랜서

이분의 영상으로는 티스토리의 기본 세팅과 애드센스 승인 팁 등이 숨겨져 있어서 제일 많이 참고했던 영상입니다. 또박또박 설명해 주셔서 쏙쏙 이해가 잘 되었습니다.

 

수익형블로거비프리랜서 님의 영상

 

수익형블로거비프리랜서

 

www.youtube.com

 

네 번째 스노우팝콘

스노우팝콘 님의 영상에서는 하나하나 따라가면 배울 수 있다는게 장점이었어요. 티스토리 애드센스에 관련한 영상이 많은편이라 필요한걸 찾기에도 좋았습니다.

 

스노우팝콘님의 영상

 

마케팅은,스노우팝콘

안녕하세요~ 스노우팝콘입니다 :) 저는 현재 애드센스 및 마케팅 대행 및 컨설팅 회사를 운영하면서 생계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저를 아시는 분들도 있으시고 모르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www.youtube.com

 

이 네 분의 영상 외에도 블로그를 하면서 필요한 내용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관련한 영상은 그리 많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네이버 블로그와 마케팅, 글쓰기와 관련한 영상도 여럿 참고했습니다. 티스토리에 글을 쓰지만 네이버에서도 검색이 되기 때문에 알아둬서 나쁠 건 없거든요. 결국 글을 쓰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봐 두면 언젠간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 다퍼주는 남자 다니엘윌리암스 
  • 세수하면 이병헌
  • 최재봉의 마케팅톡톡
  • 영감수업
  • 고바퀴

 

이분들의 영상을 통해 지금은 제 블로그도 안정이 되었고 역시 매일 글을 쓰며 광고도 고쳐보고 조금씩의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아직은 미미 하지만 검색량과 조회수도 점점 늘어가고 있네요. 혼자 하기 힘들 땐 여러 사람의 도움을 받아 내 스타일을 만들어 가는 것도 좋은 방법 같습니다.

 

애스 센스 승인 일주일 만에 합격한 꿀팁이 없어 실망하실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얻어지는 건 없다고 봅니다. 원하는 게 있다면 노력하고 연구하고 실행해 보아야만 원하는 결과를 얻어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부디 참고하셔서 애드센스 승인 한 번에 이뤄내시길 바랍니다.

 

PS. 혹시 제가 언급한 분들 중에 소개가 마음에 안 드시거나 싫으신 분들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삭제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