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접이식 빨래건조대 3단 온열빨래건조대로 빨래 쉰내 해결

by 레시피김 2023. 6. 7.

 

접이식 빨래건조대를 구입하려고 검색하다가 온열빨래건조대를 발견했습니다. 온열빨래건조대는 일반 건조대와 사용방법은 같으나 열선이 들어있어서 코드를 꽂으면 50도 정도의 온도로 빨래를 빠르게 말려준다는 제품이었습니다. 구입한 지 1년이 넘은 제품인데 사용하면 할수록 기특한 접이식 빨래건조대입니다. 특히 겨울철이나 장마철에 정말 유용하며 운동화도 걸어 말릴 수 있어서 이런 저런 이유로 건조기 없는 저희 집에는 딱인 제품입니다.

 

 

 

 

 

접이식 빨래건조대

 

4인가족 빨래를 말려야 하기 때문에 가장 큰 사이즈인 3단 그레이 컬러로 구입했습니다. 매일 빨래를 해도 하루면 다 마르기 때문에 장마철에도 빨래가 마르지 않거나 빨래에서 쉰내가 날 걱정이 없습니다. 수건을 촘촘하게 널어도 뽀송하게 냄새 안 나게 잘 마릅니다. 3단 기준 300W로 전기요금을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2단짜리 제품도 있어서 가족수나 공간의 크기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평소에는 접이식 빨래건조대로 장마철엔 온열빨래건조대로 사용

온열빨래건조대

 

봄과 가을철에는 일반 건조대로 사용하다가 실내에서 빨래가 잘 마르지 않는 겨울철이나 장마철이 되면 전기를 연결해서 온열기능을 이용해 빨래를 말리는 데 사용합니다. 평소 비가 와서 빨래가 잘 마르지 않을 때나 급하게 옷을 말려야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들 체육복이 마르지 않아 아침에 드라이기나 다리미로 말리던 생활을 이제 접었습니다. 저녁에 체육복을 넣고 온열기능을 켜두고 자면 아침이 되면 잘 건조되어 있습니다. 3단의 경우 건조대의 좌우에 따로 전기를 넣을 수 있어서 원하는 데로 반만 켜서 사용도 가능 하기 때문에 실용적입니다. 

 

 

 

 

 

온열빨래건조대

 

전기를 이용하는 열선 형태이다 보니 혹시 밤새 켜두면 열선이 과열될까 걱정이 될 수 있는데, 1년이상 4계절을 다 보내보니 과열 걱정은 괜한 걱정이었습니다. 밤새 켜 두어도 온도조절이 잘 되어서 과열되거나 문제가 생긴 적은 없었습니다. 업체의 설명대로라면 kc안전 인증 항온유지 열선이라 과열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빨래가 아무리 잘말라도 전기를 사용하는 제품이다 보니 전기요금이 걱정될 수밖에 없는데 하루 8시간 정도 사용 시 예상 요금은 258원이며 한 달 30일 매일 사용해도 7740원 정도입니다. 그래서 실제 사용 시에도 크게 전기요금의 변화를 체감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장마철에는 가끔 빨래방에 가서 옷을 말려 오곤 했는데 빨래방 건조기사용요금 보다도 저렴합니다.

 

 

 

 

 

접이식 빨래건조대

 

스위치를 온으로 켰을때 따뜻해지는 부분은 건조대 살 하나하나이며 아래쪽의 신발 2켤레를 말릴 수 있는 부분까지 열이 납니다. 이 신발건조대 부분은 장마철에 운동화만 신고 다니는 아이들 신발 말리기에 최적입니다. 아이들 교복이 젖었거나 빨리 마르지 않을 때도 이 건조대는 유용합니다. 

 

 

 

 

 

 

 

 

 

 

접이식 빨래건조대 온열빨래건조대의 특징

온열빨래건조대

 

접이식 빨래건조대의 크기는 날개를 모두 폈을때 3단의 경우 728 mm×660 mm×1335mm(H) 정도의 사이즈이며 2단의 경우 3단보다 작습니다. 무게는 3단의 경우 5.5kg이며, 최대 34벌의 옷을 말릴 수 있고 날개를 접으면 빠르게 이불건조도 가능합니다.

 

 

건조대를 펼쳤을때 30도 정도의 각도로 펼쳐지기 때문에 공간활용에도 좋습니다. 온열기능이 없는 건조대는 촘촘히 널면 빨래가 잘 마르지 않았다면 온열기능이 있는 건조대라서 촘촘히 널어도 잘 마릅니다.

 

 

 

 

 

접이식 빨래건조대

 

건조살의 두께는 14mm 정도로 일반 건조기 살보다 두꺼운 편이라 빨래가 빨리 마릅니다. 겨울에 아이들 후드티나 청바지등도 하루면 충분히 마르기 때문에 사용자의 입장에서 꽤 괜찮은 건조대라 생각합니다. 무게는 5.5kg으로 접어서 들고 나르기 어렵지 않은 무게라서 이동이 쉽습니다. 건조살 부분은 알루미늄 재질이라 열을 골고루 전달하며, 연결부위는 ABS재질이라 정말 튼튼합니다. 1년 넘게 사용했어도 아직도 새 상품 같습니다.

 

 

 

 

 

 

 

 

 

 

온열빨래건조대 바르게 사용하는 꿀팁!

접이식 빨래건조대

 

온도에 민감한 실크나 나일론 소재의 의류는 건조살에 직접 닿지 않게 말리는 게 좋으며 수건이나 속옷, 청바지등의 50도 이상의 온도를 견디는 원단은 직접 넣어 말리면 됩니다.

 

열선이 들어있는 온열건조대 이다 보니 방문을 닫아두거나 화장실등에서 사용하면 습기가 방안에 가득 차서 빨래를 덜 마르고 방안이 너무 습해질 수 있으니 오픈된 공간에서 사용하거나 아니면 창문을 조금 열어두고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베란다에서 사용할때도 외부창을 조금 열어두어야 합니다. 그래도 습도가 높다면 선풍기를 틀어서 함께 사용하면 빨래도 더 빨리 마르고 습기도 어느 정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한번 온열모드를 켜고 12시간 이내도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이번 장마는 긴 장마가 될거라고 예상하던데 건조기가 없다면 곧 다가올 장마철을 대비하여 온열빨래건조대 한번 알아보세요.

 

 

 

 

 

와이즌 온열빨래건조대 구경가기

 

와이즌 50도 온열빨래건조대 드라이퀵 빨래냄새해결 운동화건조 OK

COUPANG

www.coupang.com

 

와이즌 온열빨래건조대 스펙

소비전력 : 3단-300W(하루 8시간 이상 사용 시 예상요금 258원)

컬러 : 인디고, 그레이

재질 : 알루미늄, ABS

무게 : 5.5kg(3단)

사이즈 : 3단 펼쳤을 때 728 mm×660 mm×1335mm(H)

              3단 접었을 때 72 mm×660 mm×1400mm(H)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를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